불리오 더매운맛 글로벌 ETF 투자 시작

http://blog.boolio.co.kr/


지난번 불리오에서 달러ETF 이벤트 할때 사전신청을 하여,

1,000만원 이상 구매시 3만원 현금 증정받는 이벤트에 참여하였습니다. 

우선 제 자산의 대부분 예금/적금에 의지하고 있는 가운데 그중 몇 %는 투자쪽으로 이관하고려고 노력중입니다


원화로만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달러 등으로 자산을 배분하고 싶던 중,

ETF로 간접(?)투자 하는 것이 좋을 것같아서 알아보다가 불리오로 진행했슴니다.


일단 오늘자 기준(1/30)으로 일정금액 투자할 예정으로. 1영업일 이후(1/31)부터 투자가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임식으로 투자하는건 처음이라, 솔직히 수수료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고, 원화 투자가 아닌 환율관련된 risk도 있기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제 주식계좌 보고 제가 직접하는 투자가 엉망진창이라는 생각에 미쳐 우선 한번 시도해 봤습니다.


1,000만원 기준으로, 후취 수수료(1.2%, 온라인기준)만 있고(분기로 수수료를 떼기 때문에 4번에 걸쳐 0.4%씩 뗌)

중간에 해지하는건 언제든지 가능하고 일할계산으로 수수료를 감액한 나머지 금액 기준(당시 환율기준)으로 해지 한다고 합니다.


과연 그만큼의 수익을 낼지 걱정반 기대반입니다. (사실 걱정 70%, 기대 30%)

수익률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꼭 (-)는 아니었음 좋겠음ㅜㅜ


이로서 저의 자산 포트폴리오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 대략적으로 표시해본거라.... 특히 주식은 계속 변동하고 있겠네요 휴..... 


저는 주로 안전자산에 80%, 초고위험 자산에 20% 투자중입니다.

안전자산에 넣어논걸 투자라고 하기도 우습긴하네요. 


[나의 자산 구성 1/30기준]

적금

 안전

예금 

 안전

CMA

 안전한편

달러투자

 핵불안;

P2P

 핵불안;;

주식

 핵불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