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신변잡기2019.02.26 12:03

오늘 역시 매우 빡치는 일들이 이것저것 생기고 있고...... 가능하면 멱살잡고 싸우고 싶은 일들이 다수이지만 참고 또 참고 또 참는다 

아래는 일이 안될때 가끔 쓰는 방법인데(빡칠때 쓰는 방법이 아님)


일 안될때 쓰는 뽀모도로 기법~ 

위키 내용에 따르면 뽀모도로 기법은 역시나 이태리 사람이.... 만든 방법론! ><


뽀모도로 기법(Pomodoro Technique)은 시간 관리 방법론으로 1980년대 후반 '프란체스코 시릴로'(Francesco Cirillo)가 제안했다.[1] 타이머를 이용해서 25분간 집중해서 일을 한 다음 5분간 휴식하는 방식이다. '뽀모도로'는 이탈리아어 토마토를 뜻한다. 프란체스코 시릴로가 대학생 시절 토마토 모양으로 생긴 요리용 타이머를 이용해 25분간 집중 후 휴식하는 일처리 방법을 제안한데서 그 이름이 유래했다.


25분간 집중해서 일하고 => 5분간 휴식하는 시퀀스로 일을 해서 생산성을 극대화 한다는게 기본골자임. 

왜 뽀모도로냐면, 요리할때 쓰는 타이머가 토마토 모양이 많아서..... 그 타이머를 사용해서 일 해보라고...... 하하.... 


좀 (너무 노예같아서....) 슬프긴 하지만, 그래도 일할때만큼은 (특히 단순 반복적인 일일수록!) 효과가 높다. 내가 만약에 **시까지 ****만큼의 일을 해야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타이머를 켜놓고! 25분 일 + 5분 휴식을 반복해서 해보기 바람바람. 


생각해보니 꼭 노예같다기 보다, 효과적으로 어떤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방법인 것당 ^_^

나도 오늘 뽀모도로좀 써봐야지....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EB%BD%80%EB%AA%A8%EB%8F%84%EB%A1%9C_%EA%B8%B0%EB%B2%95)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아이들 습관 들이기에도 좋을 것 같군요~^^

    2019.02.28 23: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오 아이들 키우시면 그렇게 생각할수 있겠네요 ^^ 좋은 습관을 들이는데 도움이 될거같아요! 제가 아는 오빠도 과탑이었는데 저런식으로 공부하더라고요 ㅎㅎ

      2019.03.01 17:03 신고 [ ADDR : EDIT/ DEL ]

https://news.v.daum.net/v/20190225142402268?f=m

이래가지고 과연 중국 장기 투자가 적절한 행동일까 싶다.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단독] 脫원전에 핵심 인력 '엑소더스'…400여명 이탈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9022416941


탈원전 직격탄… 한전 6년 만에 적자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2/22/2019022202815.html


요약=>

1.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에 의해 한수원 및 두산중공업 같은 원전 기술의 인력 및 기업들의 축소가 가시화

- 전년대비 한수원74명 사표, 한전KPS 49명, 한전기술 21명 사표. 자발적 퇴직자 급증. 민간기업은 훨씬 심각(관련 기업: 두산중공업 등)

2. 탈원전에 의한 한전 적자 증가

탈원전 목적이 뭐였더라....? 원전 산업 붕괴 현실화 우려가 심화되고 있는 것같은데. 과연 환경관련 이슈때문에 원전 산업을 클로징 하는거라면, 너무 좁은 시각 아닐까 싶은데. 쬐끔 무서워지기 시작하는 현정부......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3. 여행기2019.02.24 20:59

이번 여행의 멍총이같은 선택으로 인해 다락휴에서 1박을 하게되었다. 

다락휴 1박 후기

결론적으로 매우매우 만족! ★★★★★

1. 저렴한 가격 (싱글룸기준 overnight 56,000원! 공용샤워실 사용 기준)

2. 공항에서 자는.....핵 가까운 거리 (말그대로 공항 안에서 자는거임ㅇㅇ)

3. 편리한 시설(침구, 무선스피커, 물제공, 공용샤워실 깨끗, 드라이기有)

세가지가 만족되었기 때문에(어차피 무슨 고오급 호텔에서 자려고 캡슐 호텔에서 자는건 아니지 않아?)

다음에도 만약에 극한의 여행 시간 당첨시에 사용할 예정이다. 1터미널과 2터미널 둘다 있기때문에 +_+ 본인이 출발하는 비행기 터미널을 보고 선택하면 되겠다. 


나도 처음에 찾아볼때 갱장히 궁금했던건데, 공항 안에서 숙박하는거지, 탑승동에서 숙박하는게 아니다. (이점 업무에 참고 바랍니다)


다락휴(https://www.walkerhill.com/darakhyu/hub/kr/)

나는 single룸에서 잤는데, 아래 4가지 옵션이 있다~ 그냥 잠만 자고 후딱 비행기 타는 사람이라면 나처럼 싱글배드에서 자는 것도 죠음죠음

(공용 샤워실 존재) 


요기가 복도~



요기가 방~ 붙박이로 스피커랑 스위치 같은거 이뜸 

음질이 좋더라 하....하만? 하만 첨들어보는 브랜드인데



아는 오빠가 송도 살아서, 같이 저녁 먹고 숙소 들어가는길 ㅋㅋ

송도 사는 사람들은 인천 공항에서 영화보고 논다는데 컬쳐쇼크 ㅋㅋ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6. 리뷰2019.02.24 20:32

만만한게 아웃백이라고..... 맛집 찾아 어디 멀리 가기도 너무 귀찮아서 집에서 5분거리 아웃백을 다녀옴

아웃백 리뷰~ :D

우선 

1. 생일 쿠폰 10,000원(APP을 깔고, 가입하면 당일 즉시 사용 가능!)

2. SKT 사용자 중, 내맘대로 플러스 서비스를 활용하여 아웃백 30%할인 (생일쿠폰과 중복 할인) 

두가지를 적용하여 블랙라벨 램 세트를 먹구옴....... 원래 블랙 라벨 램 세트(94,000원=> 할인 총 65,030원으로 먹꾸옴!) 


물론 선택 가능하지만 비프 스테이크에 + 양고기 약간 + 스파게티 선택가능 + 에이드 2잔 + 커피 해서 총 94,000원 이었음 (크 가성비)

나는 저기에 초콜릿 썬더 프롬 다운 언더 (디저트) 까지 시켰당 헤헤 밑에는 따끈한 브라우니 깔려 있고 그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 생크림 생각보다 맛있어서 아웃백 갈때 꼭 시키는 것!


암튼 싸긴 싸다 헷

근데 역시나 그냥 중간급 스테이크와 요리였으므로 다소 실망실망(양고기 먹고 싶어서 블랙라벨 램 세트 시켰으나 그냥 양고기 먹고프면 역시나 양고기 구이 전문적으로 가야겠다....)


근데 아웃백은 정말 너무너무너무 맛이 평준화 되다못해 하향 평준화 된 느낌인데; 후추랑 소금 너무 많이 뿌리는 것 무엇? 

그냥 부시맨 브래드도 너무 이상하게 떡같은 느낌에다가. 흑흑 집앞 5분거리 아니었다면 안갔을 듯. 


암튼 가실분들은 생일쿠폰이랑 내맘대로 플러스 서비스로 최대 할인 받구 댕겨오세요 호호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크~ 아웃백 진짜 딱한번 가보고 그뒤로는 한번도 안가봤는데
    음식 사진들 보니까 한번 다시 가보고 싶네요~
    즐거운 하루 되시고 행복하세요~^^

    2019.02.25 17: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자막 설정 한국어 가능)

외로움에 대해 한번 보길 추천하는 영상. 

즉, 외로움을 느끼는 것 => '사회적 고립'을 피해야 한다는 불안감 등은 => 생물학적 도태되지 않기 위해 인간이 당연하게 느끼는 감정이라는 것. 

외로움에 시달리며 미쳐버리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들이 보고 안심했음 좋겠다. 외로움을 느끼는 감정은 당연한거고 받아들일 때 더욱 편해 진다는걸 알았으면.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7. 신변잡기2019.02.19 09:44



눈내리는 아침... 발표 하나 ​조져놓고 ​기분도 구리고 그래서 경력직 면접 봤던 내용 경험 저장차 올린다.


경력직 외국계 마케팅 면접 후기



어차피 면접 후기는 컨피덴셜이 아닐거로 판단하고......물론 회사명 직무 등은 올리지 않을거지만. 경력직 면접 후기였고, 물론 외국계였으므로 영어면접이 포함 되어 있다. 


우선 첫번째 영어면접에 대하여: 영어면접에 가장 중요한 네가지는 당연히 준비해 가야한다 거의 무조건 물어보기 때문에!

1. 지원동기/왜 해당 회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해당 필드에 대한 관심 (다 같은 맥락으로 이야기 할 수 있도록)
2. 자기 소개(하는 일 중심으로)
3. 경력직이라면, 내가 한 일에 대해서(성과 중심)
4. 그 외 간단한 신변잡기(근데 이런건 요새 잘 안물어봄)


그리고 3번 관련 영어면접이 주어졌고, 생각보다 잘 이야기 했던 것 같다.

두번째는 태도 말투에 대해: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말투 “사실, 솔직히 말해서” 등은 지난번 아시는 분도 지적 했지만 되게 없어 보이는 (그렇다면 그 전까지 말한 내용은 솔직하게 말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수있고 너무 informal한 느낌을 줄 수 있다)를 고쳐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또한 생각보다 적극적인 느낌이 결여되어, 마케팅 담당자로서 자기 자신을 잘 selling 하지 못한다는 인상을 받았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세번째 숫자로 말하라: 왜 그 전략을 짰는지, 왜 그 채널을 선택하였는지 그 근거는? 등의 경력 위주 면접시 특정 선택에 대한 근거를 물어보는 질문이 있을 수 있다. 나는 긴장해서 버벅이느라 해당 채널이 해당 타겟의 몇%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성장률이 얼마올마 라서, 얼마의 예산을 투입해서 진행했었다고.... 말해야지 생각만 하고 그렇게 말을 못했다. (ㅠㅠ)

두무뭉실하고 누구나 이야기 할 수 있는 대답을 해버리고 속으로 아....망했구나 생각했던 것 같다.

면접 봤던 분의 태도나 브랜드를 대하는 관점 등에 있어서 배울 점도 많아 보였고, 재미있을거같아 관심이 면접후에 더 생기게 된 케이스인데. 이미 면접은 다 봐버렸고 ㅜㅜ 흑흑 슬프네.

다음엔 좀더 그 회사에 대해 조사를 하고 임해야 겠다고 생각.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좋은 결과 있으실꺼예요 ^^

    2019.02.19 11: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잘 안될거에요 흑흑 그래도 뭐 경험삼아 쳤다고 생각하려구요!><

      2019.02.19 14:09 신고 [ ADDR : EDIT/ DEL ]

일임형 펀드 투자 불리오는 그들의 수익율을 공개하고 있는데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e/2PACX-1vSXqKnn6MORYlFqHn6JGItIGZHh6ZjZ9kf22YQAMPEg7dhmf38FIZNX8KXu4ZgvSOQ8T8bw_ynYKaT0/pubhtml?gid=1622869050&single=true


* 5분마다 자동 업데이트 되는데 현재(2/15일까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불리오 투자 고려하고 있는 분들은 확인하면 좋을듯~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