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펀딩 투자 기록 및 수익률(현재까지)


P2P투자를 알게된건 17년즈음, 예금 금리가 1%대일때 그냥 심심하기도 하고, 예금 만기된 금액이 있어 시작하게 되었다.

테라펀딩이 현재 기준으로, 부동산P2P 거래 금액 기준으로 1위로 알고 있고, 그당시도 부동산쪽에서는 1위였다.


P2P는 원금 보장이 안되기 때문에, 좀 꺼려지긴 했지만 (뭐..... 주식도 대차게 말아먹고 있는데 P2P는 그에 비하면......^^)

**참고로 개인 투자자는 총 1천만원 한도로 하나의 P2P업체에 투자 가능하다. 




이런식으로, 투자 상품이 그때그때 시간에 맞춰서 뜨고

나는 연결한 계좌를 통해서, 펀딩에 돈을 투자하면 끝이다!

매우 간편하다.


괜히 핀테크라고 하겠나....? (이거 핀테크 맞나, 암튼 대부업이다 대부업 잊지말자 돈빌려주고 돈먹는 사업을 대중적으로 확장한거라고ㅇㅇ)




100만원을 특정 상품에 투자했을때, 4개월 동안의 총 수익금은 세후 약 32,032원정도를 쥐게된다.


세전 예상 수익률은 14%인데. 


대부업을 통한 수익은 세금을 많이 떼기 때문에. 생각보다 손에 쥐는건 적다.....



[현재 나의 수익률은 아래와 같다.] 


물론 저기서 보이는 총 투자금액은, 누적 투자금액이므로 1천만원이 넘었다.

나는 지난 17년 가을 이후, 누적으로 22,200,000원을 투자했고, 세후 약 84만원 정도를 수익으로 거뒀다. 


사실 17, 18년까지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지만, 워낙 부동산 쪽에 대출이 많이 끼는 것같고. 

개인 채무자들의 상환이 우려스러워 지는 느낌적 느낌에 따라 조금씩 돈을 빼고 있긴 하다.


그래서 나는 지금 600여 만원만 들어가 있는 상황이다.

물론, 안정적인 상품이 등장하면 나머지 400만원 투자할 용이가 있긴하다. 



보면 나는 현재 상환지연 1상품과 연체 2상품이 있다. 

말그대로 투자 원금 자체를 언제 돌려받을지 모르는 것들이다...... (생각보다 위험하다, 광고하는 것이상으로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다)


보면 연체중인 2상품은 제주 다세대 주택 신축 리파이낸싱과 일상 다세대 신축 상품으로 나는 각각 20만원, 30만원을 투자했으나

18년 10월 ,18년 11월 부터 연체중이다. (돈 언제 주나요 ㅠㅠ) 


(제주도랑 용인쪽에 저런 것들 되게 많다고 흘러흘러 소문으로 들었는데.... 흠흠흠) 



무튼 나는 여유 자금으로 재미삼아 했기때문에 똥줄탈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짜증나는건 짜증난다.


이런걸 견디고 싶지 않다면 귀하에게 P2P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실 보면 누적으로 세후 수익률 보면 5%대가 나오는거고, 원금 손실 가능성에 비해 다소 연체률도 있고....

생각해보니 좀 별로인듯? 그치만, 수익이 월간으로 나오고. 적금이나 예금처럼 만기에 나오는 것도 아니고. 

또, 4개월짜리나 3개월짜리 단기 투자 상품들이 쏠쏠해서, 월간으로 몇만원씩 수익 받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추천이다. 



그래 원금 손실 0%이긴 하지.....(언제까지나 지급을 미루면 원금이 손실된건 아니니까.........백년이고 이백년이고.....................^^)


추천인지 비추인지 모르겠다만..... 혹 가입하면 이벤트로 추천인 이벤트 하니, 추천인.... 부탁합니다 하하하하

추천인 코드 : APB3V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