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 말해 투자 관련 글은 아니지만..... 내가 오늘 하다가 넘 빡쳐서 퇴근시간 30분을 소요해서 알아낸걸 (혹시나) 누군가가 찾아헤멜 정보일까 싶어 올린다..... :(

펀드슈퍼마켓 연금펀드 계좌에 돈입금하는 방법 (;)

이상하게, 펀슈 계좌번호는 'my계좌조회'에서 바로 보이는 계좌번호가 입금이 가능한 계좌번호가 아닌듯 한데...... 왜인지는 모르겠고. 자꾸 입금이 안되는거다!!!!! 왜안되냐고!!!! 그래서, 찾다보니 아래와 같이 방법을 찾았다.

 

우선, 요기서 my계좌조회를 눌러서 들어가면 

my계좌조회를 눌러도... 마이계좌번호는 어딧는지 못찾겠다고....(내가멍청한걸수도....) 암튼 이런 화면이 뜨는데, 노란색 box로 가린 부분에 적힌 계좌번호로 입금이 안되더라고!@!!!!!! 에라이!!!! 그래서, 찾다보니 위의 '정보'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이 화면에서 보이는, 종합계좌정보=> 노란색으로 가린부분이 입금이 가능한 계좌였다;; (제가 잘몰라서 그런데 왜 이렇게 해놓는거죠?...) (앞의 페이지의 계좌번호와 다른 번호임 요건)

종합계좌정보에서 (드디어) 알아낸, 내 계좌번호로 타행에서 입금을 하고~ 

내 진짜 목적이었던 연금계좌로 이체를 하기위해 다시 메인페이지로 나와서. 아래 '이체'로 들어간다.

이체를 누르고 들어가면, 은행 연계입출금 or 당사/타사간 출금할수있는데 나는 은행 연계 입출금 설정했던 은행정보가 만료(?) 되었더라.... 암튼 까면 깔수록 이해 안가는 것투성이네. 뭐야 왜 안대는거야ㅜㅜ

무튼, 내가 종합계좌로 입금한걸, 연금계좌로 같은 펀슈끼리 이체하고자 하기 때문에 출금(당사/타사)로 선택하고

당사(본인)계좌로 입금하면.... 연금계좌로 입금 끗

쓰고나니 더 멍청한 느낌이지만, 나같이 평범한 금융알못(금융 잘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그래도 30분씩이나 헤멜정도로 만든거면, 평균적으로 다소 어렵게 만들어 놓은게 맞다고 생각한다. 혹시, 누군가 계좌에 입금하는걸 헤메게 된다면 혹시, 이 글이 도움이 될지도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