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신한스팩8호를 할 예정이고요(오늘까지입니다)

원금이 보전되는 투자처를 다들 원하실텐데, 스팩주는 상장폐지되어도 이자를 줍니다(?!)

https://m.mk.co.kr/news/economy/view/2021/01/89810/
기사에 따르면, 스팩주가 인수합병에 실패해도 원금과 기간동안의 이자는 준다고 나와 있습니다.

스팩이 주식시장 상장유지기간 동안 인수합병을 결의하지 못하면 ‘관리종목’에 지정되고, 이후 한 달 안에 인수합병할 비상장사를 못 찾으면 상장 폐지가 결정된다. 합병에 실패해 상장 폐지가 된다고 해도 스팩투자자는 최소한의 투자금을 지킬 수 있다. 청산 후 공모 당시 투자원금(공모가)은 투자자들에게 그대로 돌려준다. 여기에 더해 3년 치 연 (예치)이자까지 추가로 지급된다. 스팩은 이런 연이자율을 시중 금리변동에 따라 조금씩 조정하기도 한다. 현재 상장돼 있는 스팩들이 투자자들에게 지급하는 연 (예치)이자율은 통상 1.5~2% 정도로, 이것이 3년간 쌓이면 스팩 투자자는 투자 원금 대비 최소 약 4.5~6% 이상의 이자를 확보하는 셈이다.


신한스팩도 36개월간 보유-> 2000원 공모가 -> 2030원 이자 지급 으로 30원의 이자는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자나 보유기간이 매력적이지 않으므로 그걸 보고 들어갈건 아닌거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스팩주는 공모가 이하로 떨어질 가능성도 있긴 하지만! 일정기간 보유하면 원금+이자를 지급한다!

따라서 2천원 미만으로 떨어진 스팩주를 매수해 나중에 원급+이자를 받는 투자방법도 있긴 하더라고요 ㅎㄷㄷ

투자의 세계는 정말 넣고도 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