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동일기2019.03.13 23:47

친구랑....빕스를 갔다가...... 운동 내기때문에...... 저녁 10시가 다되어서 헬스장엘 갔다.


친구가 "너 진짜 대단하다...." 라고 할정도로. 어떻게 빕스에서 처먹고 운동을 가냐며......(제정신이냐는 투로 나를 처다보던 칭구의 눈빛 ㅋㅋ) 

암튼 배도 너무 불렀고, 너무 졸리고 피곤했다.... (나는 보통 11시~12시쯤에는 잔다구!!ㅜㅜ)


암튼, 이날은 시간도 없었고 배가 너무 불러서. 제대로된 운동은 못했지만 기록차. 블로그에 남긴다.

(운동 전후 스트레칭 할 시간이 없었다는 함정이ㅜㅜ)


<돼지 상태에서의 운동 기록>

  1. 트레이드밀 2.5km정도 25분간! 
  2. 스쿼트 10kg 케틀벨 들고, 한 10*2회 = 20회
  3. 스윙 18kg 케틀벨 들고, 15*2회 = 30회


참, 그리고 동생이 사서 읽고 있는 책이 있길래 나도 읽겠다고 가져왔는데

대강 훑어봤는데 굉장히 읽을만한 책이어서 간략하게 소개한다.

읽으면서, 요약해서 올려 볼까 싶다. <헬스의 정석> 

헬스의 정석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운동일기2019.03.07 23:07

지금 나는 PMS를 겪고 있다.

(PMS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것으로 판단되어.... PMS란: https://blog.fitbit.com/pms-ko-kr/)

기분장애같은건데, 병적인건 아닌거 같지만 여튼 사회인으로서 functional 하기에 애로사항이 매우매우매우 많다...

집에서 명상하거나 요가하면서 귤이나 까먹고 있어야 할판데, 스트레스 상황에서 일을 하자니....죽을맛


여튼, 그래서 운동이 다 뭐냐. 탄수화물 죽도록 처먹으면서 울면서 일하고 그랬는데. 

암튼 간에, 이번주도 운동을 3회 이상은 가야 하므로. 


    • 6일 운동 => 인터벌 2.5km 러닝, 힙레이즈 30번정도?, 스윙 20번, 케이블로우, 폼롤러 마사지
    • 7일 운동 => 러닝 3km, 힙레이즈 30번 정도, 스윙 30번, 케이블로우, 런지 2세트(5회씩 2번), 스쿼트 2세트(10회씩 2번), 폼롤러 마사지

진짜 최소한만 운동 하는데도 왜케 시간이 2시간씩 소요대지... .퇴근후 운동하고 집에가서 자기 바쁜 나의 노예인생 ㅠㅠ
근데 하는 운동이 항상 한정적이라 어떻게 스팩트럼을 다양하게 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 겠다.
나는 허벅지, 엉덩이, 광배근, 복근(core)을 가장 중점적으로 하고있고, 물론 이게 가장 중요하긴 한데. 다른 재미있는 것도 섞어서 하고싶엉.


** 추가로 운동에 대한 설명 **
힙레이즈는 엉짱을 만들어주는 운동이라고 보면 되고, 기립근과 복근에도 영향이 있는듯. 
나는 힙레이즈 좀 민망하지만 열심히 하는 편이고, 잼씀잼씀

2) 니 프레스-아웃 힙 레이즈(Hip Raise with Knee Press-Out) 

관련 이미지
(사진출처:http://21weekstoskinnybitch.blogspot.com/p/get-your-body-back-workout.html)

기본적 힙레이즈 운동에서, 밴드를 끼운 다리를 벌리는 운동이라고 보면됌! 
무릎위쪽 허벅지에 고무밴드를 끼우고하는 힙레이즈의 변형(콤비네이션이라고 해야하나?) 운동인데. 
힙, 둔근, 허벅지 안쪽 근육에 정말 조은듯! (이운동도 강추)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운동일기2019.03.03 22:12

3/3 운동 기록


마지막 휴일이라. 

놀러 가자는 친구도 멀리한채 혼자 조용히 하고 싶은 일들 하면서 쉬고 싶었는데....


운동하고 => 카페가서 혼자 노는게 계획이었따 오늘의. 

근데 세상에. 1) 운동하고 <= 여기에서 집 밖으로 나가는데 엄청난 에너지를 쓴듯..... (헬스장까지 걸어서 10분인데 왜이렇게 힘들죠?)


거의 다섯시간의 사투 끝에 집밖으로 나왔고, 운동갔다 엉엉 


내일부터는~ 아는분이랑 3월동안 운동 내기 하기로(나는 주 3회 출석, 그분은 주4회 출석) 해서 이제 좀 더 열씨미 해볼라구 한다. 


운동 루틴은 아래와 같음. 

1) 트레이드밀 (인터벌) 30분 

2) row cable 20?

3) ATG 스쿼트 w/약 25kg?

4) 스윙 w/ 18kg 케틀벨 20~30회


요러케 하니까 대충 한시간 반했음

담주부터는 좀더 꾸준함을 더해 보도록 해야겠다.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운동일기2019.02.08 09:30

나는 운동하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다. (집-회사-헬스장이 거의 전부....)


18년부터 PT를 받게 되면서, 운동일지를 트위터에 기록 하기 시작했고, 어떤 운동을 했는지, 어떻게 얼마나 오랫동안 했는지 등을 까먹지 않기위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간단하게 트윗 타래로 기록하였고 생각보다 보람차고 기억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같아. 그 내용을 블로그에도 이어가 보도록 할 예정임! 


우선 나의 인바디 결과는 아래와 같다. (여성, 166cm) 

그런데 생각보다 2군데(이전에 다니던곳, 현재 다니는 곳) 의 헬스장 인바디가 각각 결과가 너무 상이함을 느꼈으나, 앞으로 다닐 곳 기준으로 기록을 이어 나갈 계획. 


인바디를 2회 쟀는데~ 결과가 넘 이상해서 두개 평균낸 결과에서 => 개선하는걸 측정해서 올리려 한다.

나는 


[1/19&1/26일 평균치 = 현재치와 나의 목표]

  • 체중 56.5
  • 골격근량 23.45 => 2019년 목표 골격근량 2kg UP 
  • 체지방량 13.85


(1/19 측정치~)


(1/26 측정치~)


Posted by 숙히님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안녕하세여
    우연히 들려여
    저도 블로그 시작한지 얼마 안됐는데 포럼에서 우연히 보고 들어와 봤습니다.
    제가 뭐라 할말은 아니지만 구성은 참좋은거 같네요
    화이팅하세요

    2019.02.10 21:2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감사합니다 당츄님! 저도 시작한지 얼마안되었고 그냥 별거없는 블로그지만ㅋㅋ 감사합니다. 저도 가끔 놀러갈께요 우리 화이팅 해요! ㅋㅋ

      2019.02.10 21:47 신고 [ ADDR : EDIT/ DEL ]
  2. 골격근량 올리는게 참 안쉽죠 ㅠㅠ
    꾸준히 운동하시는 모습 기대할게요 ㅎㅎ 다음 인바디를 기다리면서><

    2019.02.11 16: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꺅 감사합니다!!!! 이 글에 관심을 가져주시다니....흑흑 인바디 재면서 변화되는 모습을 올리려고 하는데, 설날에 좀 쪄버렸네요 ㅜㅜ. 가끔 와서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2019.02.11 16:38 신고 [ ADDR : EDIT/ DEL ]
  3. 넵 ㅎㅎ 기대할게요 !!

    2019.02.11 16: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저랑 키가 똑같은데, 골격근량은 차이가 많이 나네요.
    저도 근육량을 늘리고 싶은데, 근육은 빠지고 지방만 찌네요ㅠㅠ
    인바디는 보건소 가서 재면 좀 더 정확하대요.
    정확보가 높은 고가의 기기를 써서 그렇다나요.
    앞으로 운동일기 화이팅입니다!

    2019.03.03 03: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