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우선........기분이 들쑥날쑥 한 편으로....
사는게 참 힘들때가 많습니다. 특히, 꾸준한 성장을 위한 자기관리가 많이 어려울때가 많습니다.

보통 대게는, 호르몬 때문이라고 추측하긴 하지만 생리전 증후근 때문에 기분 변화도 심하고 계획세운 매일매일의 태스크를 꾸준히 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느끼곤 했습니다.

그래서 영양제도 먹어보고 별짓 다해봤는데
인간도 참 동물이고
의지대로만 할수가 없어서 좌절 또 좌절, 한해 12달에서 3개월 정도의 시간은 제가 컨트롤 할수없는 시간이었던것 같습니다....ㅜㅜ

그래서 어떤 모 자기개발책 에서 연간으로 자신의 바이오 리듬을 체크하고, 가장 비효율적인 계절&시간을 파악하여 그 때 휴가를 가는것 / 그때 중요한 일을 하지 않는 것. 을 추천하는 걸 보고 이거다 싶었음. 그치만 어떻게 그 기간을 아냐는게 의문점이었는데 아래와 같은 앱을 활용하면 1년, 2년 시간이 누적될수록 정보가 쌓이고 나 스스로를 파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꺼라 생각됩니다.

A Year In Pixels
라는 무료 앱으로, 하루하루의 기분을 기록하고 그게 픽셀화 되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앱으로, 한 일주일 넘게 써봤는데 아주 좋았습니다.

요 앱! 무료입니다
매일매일의 기분을 컬러로 체크할수 있음, 아픔/슬픔/기쁨 등의 기본적 상태뿐만아니라 다양하게 체크가 가능
먼슬리로 확인 가능하며
연간으로도 확인 가능

일년 누적으로 작성해 보고, 다음 해 부터는 가장 비 생산적인 해에, 휴가를 갈 생각입니다.

혹시 이 블로그 보시는 분들께서도 만약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추천합니다...:)

'8. 앱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팔로잉 정리하는 앱 추천  (0) 2019.04.23
간헐적 단식 시간 트래킹 앱 추천!  (6) 2019.03.19